Quantcast

‘알파고 제로’, ‘알파고’에 백전백승 거둔 인공지능…‘이세돌과 대결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알파고의 최신 버전인 ‘알파고 제로’가 등장했다.
 
딥마인드는 19일(한국 시간) ‘알파고 제로’에 대해 ‘알파고보다 강력하며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Go) 플레이어’라고 소개했다.
 
‘알파고’는 중국 게임 고(Go)에서 이세돌 등 세계 챔피언까지 이길 수 있는 최초의 컴퓨터 프로그램이었다. ‘알파고 제로’는 그런 ‘알파고’를 뛰어넘는다고 알려졌다.
 
‘알파고’는 수천 명의 실제 경기들을 통해 학습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알파고 제로’는 이 과정을 건너 뛰고 완전 무작위 재생에서 시작해, 게임 자체만으로 게임 하는 법을 학습하는 방식이다.
 
딥마인드는 이러한 ‘알파고 제로’의 학습 방식을 통해 이전에 발표된 알파고를 100대 0으로 격파했다고 밝혔다.
 
알파고 제로 홍보 영상 화면 캡처 / 딥마인드
알파고 제로 홍보 영상 화면 캡처 / 딥마인드
 
초강력 인공지능 ‘알파고 제로’의 등장에 과거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처럼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이 다시 펼쳐질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