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온에어-뉴스룸’, “헌법재판관 8명, 소장-재판관 조속 임명 촉구”…‘힘내세요 김이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헌법재판소 재판관들이 목소리를 냈다.
 
17일 JTBC ‘뉴스룸’에서는 헌법재판소 재판관 8명이 소장 및 재판관 임명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그들은 “헌재소장과 재판관 공석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헌법기관의 위상에 문제가 생기고 있다”고 전했다.
 
한 헌법재판소 관계자는 “헌재가 정쟁의 대상이 되어선 안 되고 소장과 재판관을 신속하게 임명해 헌재를 정상화시키라는 의미”라고 전했다.
 
이는 김이수 헌법재판관의 헌법재판소장 임명 불발이 된 것을 염두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김이수 재판관은 헌법재판소장이 되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보수야권에서 재판관 사태 압박까지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헌법재판소는 정쟁의 대상이 되는 것을 경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시민들의 “힘내세요 김이수” 응원이 위로가 됐다고 할수는 있지만 현실은 여전히 험난하다.
 
일단 정국 자체가 여소야대이기 때문. 이에 재판관 8명 전원의 촉구에도 불구하고 헌법재판관 및 헌법재판소장 임명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또한 JTBC온에어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