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테마] ‘내 노래는 내가’ 제작돌 3인방…‘비원에이포(B1A4) 진영-세븐틴(SVT) 우지-블락비(BLOCK B) 지코’

  • 박수경 기자
  • 승인 2017.10.17 17:14
  • 댓글
  • 조회수 15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경 기자] 요즘 아이돌은 하나만 잘하는 법이 없다. 여기 ‘내 노래는 내가 만든다’는 작곡돌 3인방이 있다.
 
비원에이포 진영-세븐틴 우지-블락비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원에이포 진영-세븐틴 우지-블락비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원에이포(B1A4) 진영
 
비원에이포 진영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원에이포 진영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원에이포(B1A4) 진영은 이상민이 인정한 작곡돌이다. 그는 데뷔 초부터 뛰어난 작곡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저작권료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그가 작곡에 참여하거나 단독으로 작곡한 대표곡은 ‘이게 무슨 일이야’, ‘잘자요 굿나잇’, ‘예뻐’, ‘BABY I’M SORRY’, ‘LONELY(없구나)’ 등이다.
 
진영은 작곡 뿐만 아니라 작사, 편곡까지 만능으로 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컴백한 비원에이포(B1A4)의 타이틀곡 ‘롤링(Rollin)’ 역시 진영의 작품이라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세븐틴(SVT) 우지
 
세븐틴 우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세븐틴 우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세븐틴(SVT)은 각 멤버가 전문 분야를 맡고 있다. 그중 우지는 작곡과 프로듀싱 등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최근 뉴이스트W의 백호(강동호) 솔로곡 ‘지금까지 행복했어요’를 공동 작곡, 단독 작사했다고 알려졌다.
 
가요계 선배이자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인 뉴이스트W에게 우지의 곡 선물은 보다 남다른 의미로 다가가지 않았을까?
 
우지가 제작에 참여한 곡으로는 아이오아이(I.O.I)의 ‘소나기’, 세븐틴(SVT)의 ‘예쁘다’, ‘아낀다’, ‘만세’ 등이 있다.
 
블락비(BLOCK B) 지코
 
블락비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블락비 지코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블락비(BLOCK B) 지코는 조금 다른 색깔의 음악을 만든다.
 
그는 유행을 선도하는 핫한 힙합 아티스트답게 감각적인 음악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코는 가요계 대선배인 싸이의 ‘아이 러브 잇(I LUV IT)’을 작곡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블락비의 앨범, 지코 자신의 솔로 앨범 전반에 책임지고 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지코의 대표곡으로는 ‘쉬즈 어 베이비(She’s a baby)’, ‘아티스트(Artist)’, ‘유레카’ 등이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