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월 14일 ‘와인 데이’, 연인들이 포도주 마시는 날…‘와인 따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10월 14일 와인 데이를 맞아 와인 따는 법이 화제에 올랐다.
 
10월 14일은 연인들이 포도주를 마시는 날인 와인 데이다.
 
와인 데이를 맞아 와인 개봉 법 역시 화제에 올랐다. 와인은 보통 오프너로 개봉하는데, 와인 종류와 취향 등에 따라 오프너를 선택하면 된다.
 
가장 보편적인 오프너 중 하나는 T자형 스크루다. 간단한 작동 방식이지만 오로지 힘으로만 마개를 개봉해야 하므로 그리 쉽지만은 않다. 또한 스크루의 각도에 신경쓰지 않으면 코르크 마개가 부서질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는 더욱 쉽지 않을 수 있다.
 
보편적인 오프너 중 또다른 것은 레버식 스크루다. 레버식 스크루는 코르크에 스크루를 박아 넣고, 자동으로 올라온 날개를 눌러주는 방식이다.
 
오프너 사용 전 작은 칼이나 호일 커터기로 와인의 호일을 잘라줘야 한다. 호일을 벗기고 코르크가 나타나면 코르크의 정 가운데에 스크루를 박아야 한다. 이때 가능한 중심에 스크루를 꽂아야 비교적 수월하게 개봉할 수 있다.
 
레드 와인 / 영국 일간지 ‘The sun’
레드 와인 / 영국 일간지 ‘The sun’
 
만약 코르크가 부서졌다면, 부서진 코르크를 제거하고 다시 스크루를 이용해 살살 개봉하도록 한다. 부서진 코르크가 병 안으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와인을 디켄터에 담아 불순물 제거 후 음용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