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PUBG프라이팬, “배틀그라운드 서버 점검, 매치 메이킹 오류 및 서버 접속 불안정 관련 대응”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7.10.13 22: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배틀그라운드의 오류가 유저들을 불편하게 하고 있다.
 
13일 저녁 10시 경 배틀그라운드 공식 팬 카페에는 PUBG프라이팬이 “매치 메이킹 오류 및 서버 접속 불안정 관련 대응 예정 안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프라이팬입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현재 매치 메이킹 오류에 대해 조사 중이며, 서버 접속이 불안정한 부분에 대해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슈 대응 완료 및 정상화가 확인되면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원활한 환경 속에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대응을 약속하긴 했으나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언제까지 대응하겠다고 명시된 것은 아니어서 유저들의 답답함이 해소되진 않았다.
 
20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는 배틀그라운드. 서버 불안정과 오류 문제는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그들에게 큰 숙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의 장르는 FPS/TPS 게임이며 모든 플레이어가 비행기에 탑승해 게임이 시작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기장에 의해 경기 지역이 순차적으로 좁혀지며 플레이어들을 한 곳으로 몰아넣는다. 어떻게든 끝까지 살아남으면 승리한다.
 
배틀그라운드는 게임플랫폼 스팀에서 동시접속자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세 게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잦은 점검으로 비판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