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트코인, 신규 유저 위한 기본 원리 설명…‘위조 불가능한 안전 화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비트코인의 가치가 급변하면서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올라감에 따라 비트코인 거래와 기본 원리 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비트코인 웹사이트’는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 원리를 간단히 설명했다. 먼저, 비트코인 지갑을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 설치하고 비트코인 주소를 만들어야 한다. 이때 비트코인 주소는 복수로 개설 가능하다. 이 주소를 이용해 거래할 수 있게된다. 다만 비트코인 주소는 거래 1회당 1번 사용 가능하다.
 
블록 체인(Block Chain) 기술은 비트 코인의 투명성과 관련이 있다. 블록 체인은 확인된 모든 비트코인 거래 내역을 담고 있다. 때문에 비트코인 지갑들의 잔액이 계산되며 유저들은 새로운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때문에 블록 체인 기술로 비트코인 사기 등을 방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채굴이라는 단어는 대기 중인 비트코인 거래를 블록 체인에 포함시켜 거래를 승인하는 분산 합의 제도다.
 
기본 용어와 원리를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불법적 활동이라는 논란과 급변하는 시세 등에 대한 논란도 있다.
 
비트코인 기본 원리 안내 / 비트코인 웹사이트
비트코인 기본 원리 안내 / 비트코인 웹사이트
 
‘비트코인 웹사이트’는 불법적 활동에 비트코인이 유용하다는 의견에 대해 “비트코인은 돈을 더욱 안전하게 하고 금융범죄에 대한 보호와 방지를 개선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예를 들어서, 비트코인은 위조가 불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지불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며 신용카드범죄로 인한 요금 청구를 받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들은 철회가 불가능하며 사기성 입금취소 또한 불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은 백업, 인크립션, 다중서명, 등과 같은 유용한 메카니즘들을 통해 돈을 절도로부터 보호합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