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eSPA-한국모바일게임협회, 모바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KeSPA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손을 잡았다.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과 11일(수) e스포츠 협회 대회의실에서 모바일 게임, VR게임 및 AR게임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바일 게임’, ‘VR(가상현실) 게임’ 및 ‘AR(증강현실) 게임’과 이를 활용한 e스포츠를 한국 내에 정착,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게 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젊은 소비층을 성장동력으로 갖춘 e스포츠와 함께 열악한 게임산업의 시장구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개발사들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전하면서, “e스포츠는 게임산업의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게임 시장의 매출 확장 및 게임 수명연장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활로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케스파 제공
케스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조만수 사무총장은 “그동안 한국e스포츠협회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대통령배 KeG 등을 통해 모바일 e스포츠에 대한 충분한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e스포츠 종목으로 발굴하고, VR 및 AR e스포츠 종목화에도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