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정우(Ha Jeong Woo), 홍콩 영화계와 ‘미술계‘ 뜨겁게 달구다…‘느낌 있는’ 작품에 미술계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최근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와 ‘러브 픽션’의 연이은 흥행으로 한국 영화계를 흔들었던 배우 하정우(Ha Jeong Woo)가 이번에는 화가로서 홍콩 미술계를 뜨겁게 달궜다.
 
오는 5월 17-20일까지 열리는 홍콩 호텔 아트페어에서 하정우는 자신의 미술품 15작품을 출품한다. 최근 홍콩 컨템퍼리 전시회 참석과 아트페어 출품을 위해 홍콩으로 출국한 하정우는 3박 4일 동안 호텔에 머물면서 거의 두문불출하며 ‘홍콩’(HK) 시리즈로 그림을 그렸다.
 
▲ 사진=하정우(Ha Jeong Woo), 판타지오

하정우(Ha Jeong Woo)는 작품의 주제를 인물로 잡고 그만의 독특한 색감과 먹 선으로 과감하게 인물들을 표현해 내는 것은 물론, 판넬의 틀에서 벗어나 청바지 위에 그림을 그리는 등 매우 흥미로운 작품들을 선보여 현지 홍콩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홍콩 컨템퍼리 전시회에 참석한 하정우를 인터뷰했던 동방일보는 지난 3월 30일자 신문에 작년 영화 ‘황해’로 ‘아시안필름어워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하정우를 특별 취재하면서 배우와 화가라는 직업을 동시에 지닌 그의 예술관과 작품관에 대해 주목했다.
 
▲ 사진=하정우(Ha Jeong Woo), 판타지오

특히 하정우(Ha Jeong Woo)와 함께 이번 홍콩행에 동행했던 미술평론가 김종근(홍익대 겸임교수)은 "놀라운 집중력과 몰입도로 15시간을 그림과 씨름하는 모습은 마치 그림 그리는 검투사와 같았다"며 “화가가 될 사람이 배우가 돼 미술평론가로서는 큰 실망”이라는 극찬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하정우(Ha Jeong Woo)는 오는 7월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고 하반기에는 스위스 갤러리와 KIAF 전시, 홍콩에서 개인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영화 ‘베를린’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