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온에어-뉴스룸’, “이명박 아들 이시형이 다스 해외법인 네 곳 대표”…‘BBK 사태 실마리 풀리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뉴스룸’에서 BBK 사태의 진실에 한 발짝 다가가나.
 
9일 JTBC ‘뉴스룸’에서는 다스(DAS) 해외법인 네 곳에 이명박의 아들(장남) 이시형이 대표로 재직 중이라고 전했다.
 
이시형 명의의 법인은 북경, 문등, 강소, 닝보 다스(DAS)다.
 
하지만 ‘뉴스룸’에 따르면 이시형은 대표로 있으면서도 지분은 없는 상태라 전했다.
 
이시형이 대표로 있는 공장 네 곳의 매출은 5460억 원에 달한다.
 
특히 한 관계자는 “문등 법인은 중국 전체 공장의 부속품이 모이는 핵심이자 알짜 법인”이라고 말했다.
 
이에 다스 실소유주 논란이 재점화 되고 있다.
 
BBK 사건은 재미사업가였던 김경준이 한국에 BBK라는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해 384억에 달하는 돈을 횡령했던 사건이다.
 
옵셔널벤처스는 상장폐지 후 새로운 경영진을 꾸려 옵셔널캐피탈로 개명했고, 소액주주들로부터 지분을 양도받아 미국으로 도주한 김경준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다. 그리고 지난 2011년 2월 LA연방법원은 김경준에게 371억 원을 배상하라고 최종 판결했다. 그런데 7년을 끌어온 재판의 종지부에 기뻐할 새도 없이 충격적인 일이 발생한다.
 
옵셔널캐피탈 측이 받아야할 김경준의 스위스계좌 140억 원이 엉뚱하게도 다스(DAS)라는 기업으로 넘어갔기 때문이다. BBK에 투자한 자금 140억을 회수하기 위해 김경준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던 DAS가 공교롭게도 옵셔널캐피탈의 승소판결 직전 김경준으로부터 140억을 먼저 받아간 것.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이에 이 회사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특검 등이 계속됐음에도 밝혀진 것은 없었다.
 
과연 이번에는 다스, BBK 실소유주 논란의 진실이 밝혀질까.
 
현재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또한 JTBC온에어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