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팝 스타' 강력 우승 후보 이미쉘, 표현의 벽 깨고도 아쉽게 ‘탈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가 계속되는 감동의 무대로 안방극장을 열광케 했다.

8일 방송된 SBS 'K팝 스타' 18회 분에서는 TOP5 이승훈, 박지민, 백아연, 이하이, 이미쉘이 시청자들의 추천곡들로 6차 생방송 무대에 올랐다. TOP5는 한 주 동안 SM-YG-JYP ‘특급 시스템’ 속에서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 심혈을 기울인 무대로 시청자들을 짜릿한 감동을 주며 호응을 얻어냈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무엇보다 6차 생방송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던 이하이는 키샤콜의 ‘LOVE’를 불러 ‘소울풀 반전 소녀’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이하이는 생방송에 돌입하며 이전 라운드에 비해 조금은 아쉬웠던 모습을 보여 왔던 상황. 지난 일주일 간 JYP 박진영의 진심어린 응원과 열렬한 특훈 속에서 다시 ‘노래의 재미’를 찾게 된 이하이는 고난이도의 ‘5단 연속 애드리브’으로 ‘소울필의 진수’를 보여주며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하이의 무대를 본 보아는 “어떻게 그렇게 노래를 잘해요?”라고 이하이의 실력에 감탄하며 “하이 양이 다시 돌아온 것 같아서 너무 보기 좋았다”고 호평했고, 양현석은 “원가수랑 다르게 너무 잘 불렀다”며 극찬했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하지만 이미쉘은 소울사이어트의 ‘U JUST'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지만 끝내 TOP4 진출에 실패해 안타까움을 샀다. 'K팝 스타' 최고의 가창력으로 인정 받아왔던 이미쉘은 계속해서 감정 표현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상황. 하지만 이 날 무대에서 이미쉘은 그동안 절제해왔던 감정을 폭발시키며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 진화된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이미쉘은 심사위원들에겐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온라인 및 모바일 인기투표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아쉽게도 탈락했다.
 
박진영은 이미쉘의 탈락에 대해서 "이미쉘이 표현을 잘못했던 것은 그동안 받아왔던 상처가 컸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유색인에 대해서 유난히 인색한 한국사회가 문제라며,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유색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잘 가르쳐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특히 이 날 방송에서는 TOP5로 살아남았던 박지민, 이미쉘과 함께 이전 라운드들에서 탈락, 한동안 'K팝 스타'에서 볼 수 없었던 반가운 얼굴인 이정미, 이승주가 다시 ‘수펄스’로 뭉쳐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TOP5의 본 경연 무대가 끝난 후 무대에 오른 ‘수펄스’는 환상적인 호흡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파워풀한 하모니를 과시, 현장에 있는 심사위원들과 관중들, 시청자들을 모두 흡족케 했다. 또 노래 중반부터는 TOP5 이하이와 백아연까지 가세, 풍성해진 하모니로 한층 완벽한 무대를 만들며 박진영과 보아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냈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그런가하면 'K팝 스타'는 TOP4 이승훈, 박지민, 백아연, 이하이의 3사 캐스팅 결과에 시청자들이 더욱 높은 호기심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 양현석은 “이 분을 오랫동안 모셔가고 싶었는데 기회가 안왔다”며 이하이를 YG로 데려갔고, 보아는 박지민을 캐스팅했다. JYP 박진영은 이 날 방송에서 소녀시대의 ‘런 데빌 런’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한 백아연과 함께 'K팝 스타'에서 처음으로 이승훈의 트레이닝을 맡으며 새로운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사진=SBS

방송 후, 시청자들은 “소울풀 이하이가 제대로 귀환했네요. 하이양 노래에 취해서 완전 몰입했어요” “K팝 스타에서 이미쉘 양이 불렀던 곡들 기억하겠습니다. 진짜 가수로 무대에 설 그 날을 기다릴게요. 그동안 수고많으셨어요” “수펄스~ 너무 반가운 무대ㅠㅠ 그대로 데뷔했음 좋겠다. 원석들만 모아놓은 좋은 조합인 듯” “‘수펄스’의 환상적인 하모니에 넋을 잃고 보고 있다가 이하이 양에 이어 백아연 양까지 등장해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다들 어쩜 그렇게 노래를 잘 하는지 다음 주도 화이팅입니다” 등 'K팝 스타'에 대한 열렬한 호응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15일 방송될 'K팝 스타' 생방송 7차 무대에서는 TOP4 이승훈, 백아연, 박지민, 이하이가 대망의 TOP3에 들기 위한 양보 없는 경합을 벌일 예정. SM으로 캐스팅된 박지민, YG의 이하이, JYP로 간 이승훈, 백아연이 3사의 열정적인 지도에 힘입어 어떤 무대를 꾸며낼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K팝 스타' 최종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상금과 세계 시장 음반 발매의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는 현대자동차의 i40와 i30가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