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팩트체크]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 사이트 현재 폭주 중?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7.10.02 10:3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 사이트는 현재 폭주 중?
 
최근 문화재청 창덕궁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추석연휴 및 임시공휴일 기간(9.30~10.9) 관람 안내”라는 공지사항을 게재했다.
 
공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ㅇ추석연휴 및 임시공휴일 무료개방 (후원 특별관람은 제외)
 
 - 기간: 9.30(토) ~ 10.9(월), 10일간 (창덕궁 휴궁일 10월 2일, 10월 9일 포함)
 
   이 기간 동안 궁궐전각 무료 안내 해설은 없으며, 자유 관람으로만 운영.
 
   단, 후원 특별 관람은 기존처럼 해설 사 인솔 하에 따른 제한관람으로 동일하게 운영한다.
 
--
 
마비된 창덕궁 홈페이지
마비된 창덕궁 홈페이지

 
추석 연휴 창덕궁 후원 예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공식 홈페이지가 현재 접속이 되고 있지 않는 상황이다.
 
본래 10월 2일인 오늘은 창덕궁 휴궁일이지만, 창덕궁 후원 예약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사이트 폭주가 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이에 톱스타뉴스는 창덕궁 측에 전화연락을 해봤다. 이에 한 관계자는 “접속하는 분들이 많아 서버가 다운 됐다”고 전했다. 위와 같은 네티즌들의 추측이 사실이었던 셈.
 
관계자는 또 “접속이 될 때가 있으니 계속 새로고침 하거나, 창덕궁 현장 판매분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창덕궁 후원 관람 시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1. 후원 관람 시간에 늦으면, 제한관람 특성 상 입장이 불가능하니 입장 시간을 꼭 준수
 
2. 문화재 보존·관리와 더불어 안전한 관람을 위해 안내해설사와 항상 같이 다녀야 한다.
 
3. 전각관람과 후원 관람 모두 음식물 반입이 금지.
 
4. 사진 촬영 시 삼각대는 사용할 수 없다.
 

5. 후원 관람이 끝나면 후원 안에 더 머물 수 없고 안내해설사와 함께 후원을 나와야 한다.
 
6. 당일 기상상황 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관람객 안전에 위험이 있을 시 투어시간이 변경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