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준하, 시공소년으로 싱글 ‘Wonder’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은혜 기자) 박준하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29일 테이블사운드에 따르면, 박준하가 시공소년이라는 이름으로 싱글 ‘Wonder’를 발표했다.
 
박준하는 그 간 각종 공연, 음반의 연주자이자 편곡자로, 그리고 자신의 음악을 하는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온 뮤지션이다. EP ‘내 이름은 연애’, 1집 ‘달이 말라가는 저녁’을 비롯해 ‘강릉’, ‘있지,’ 등 다수의 싱글을 발표하고 다수의 공연들과 페스티벌에 출연한 바 있다.
 
박준하는 “평소와 다름없이 곡을 쓰고 노랫말을 붙이며 작업을 하던 중 방향성이 조금 다른 곡을 쓰는 시기가 있었다. 그 과정이 제 자신에게는 음악적으로 실험이었고 그래서 다른 노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새로운 이름을 붙이게 됐다’라고 프로젝트 시작의 계기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때 그때 재미있는 것들을 하고 있어서 어떤 것들을 세상에 내놓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다”라고 덧붙였다.
 

그 첫 곡이 된 ‘Wonder’는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면 설레고 기쁜 것과는 반대로 어쩐지 두려운 마음이 드는 혼란스러운 상태를 표현한 곡이다. 사운드적으로는 80년대 영미권 음악의 황금기를 장식했던 뉴웨이브 스타일의 사운드를 표방해 밝은 분위기를 담아냈다.
 
시공소년 ‘Wonder’ 자켓 이미지 / 테이블사운드
시공소년 ‘Wonder’ 자켓 이미지 / 테이블사운드
  
시공소년은 꾸준히 싱글 단위로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며, 곧 공연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