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픽하이, 3년 만에 컴백 10월 23일 ‘9집(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에픽하이가 정규 9집 앨범으로 돌아온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공식 블로그에서 에픽하이 컴백을 알리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세 멤버의 흑백 사진이 담겨 있다.

이번 9집 앨범명은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는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다. 아울러 최근에 공개된 포스터 명과 동일, 콘서트 포스터가 곧 앨범의 첫 번째 스포일러였던 셈이다.
 
이번 신보는 지난 2014년 8집 ‘신발장’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에픽하이 음악에 목말라 있던 팬들은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타블로는 올 초부터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준히 새 앨범 작업 소식을 공개한 바 있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이제 들려드릴 만한 앨범이 완성될 것 같다”며 컴백 임박을 암시했는데 드디어 날짜가 확정되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에픽하이는 2003년 1집 ‘Map of the Human Soul’로 가요계에 등장했다. 그 후 ‘평화의 날’, ‘Fly’, ‘Love Love Love’ 등의 노래로 힙합 팬과 대중을 모두 아우르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밝은 멜로디에 에픽하이만의 철학이 담긴 가사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힙합 신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던 에픽하이는 지난 8집 ‘신발장’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타이틀곡 "‘헤픈엔딩’은 각종 차트 1위를 휩쓸며 힙합 음유시인의 귀환을 알렸다.
에픽하이(EPIK HIGT)  / YG ENT
에픽하이(EPIK HIGT) / YG ENT
 
아직 9집이 어떤 형태의 앨범인지, 몇 곡이 수록되어 있는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에픽하이가 어떤 노래로 새로운 감성과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27일 저녁 6시에는 에픽하이의 9집 앨범 작업 과정이 담겨 있는 다큐 필름이 공개될 예정이다.
 
에픽하이는 새 앨범 발표에 이어,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 홀에서 컴백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