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생방송 오늘 저녁’ 퐁듀 통닭, 대전 유성구 명물…‘수비드 조리법이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대전 유성구의 특별한 먹거리 ‘퐁듀 통닭’이 소개됐다.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는 먹PD의 대전 유성구 명물 ‘퐁듀 통닭’ 탐방이 소개됐다.
 
먹PD는 ‘찾아라 먹스타’ 코너에서 제보받은 대전의 ‘먹스타’를 찾아 나섰다. 먼저 길거리에서 만난 것은 철판 해물 볶음이었다. 갓 볶은 해물과 소시지에 가다랑어포가 얹어져 퀄리티 높은 길거리 음식이 완성됐다. 이어 만난 것은 닭꼬치였다. 흔한 길거리 음식이지만 이 닭꼬치는 유난히 긴 길이의 ‘롱 닭꼬치’였다. 먹PD는 이들에게 수소문해 ‘먹스타’ 추적에 나섰다. 그는 결국 대전 유성구의 한 치킨집을 찾아냈다.
 
해당 가게에는 이미 퐁듀 통닭을 먹기 위해 찾은 손님으로 빈 자리가 없었다. 퐁듀 통닭을 개발한 이는 과거 레스토랑에서 일할 당시 반응이 좋아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섰다고 말했다. 퐁듀 통닭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다. 실제 할머니부터 아이까지 퐁듀 통닭에 빠져든 모습이었다.
 
퐁듀 통닭에는 살균 효과가 있는 육두구와 각종 비법 재료가 들어갔다. 비밀스러운 염지가 끝난 후 닭은 수비드 조리를 거쳤다. 수비드 조리는 진공에서  끓는점보다 낮은 저온으로 익히는 조리법이다. 때문에 영양소 파괴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맛도 좋고 영양소까지 지켜지는 퐁듀 통닭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생방송 오늘 저녁’ 대전 유성구 퐁듀 통닭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대전 유성구 퐁듀 통닭 /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금,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