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 4월 25일(수) 저녁 7시 일본 사이타마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4월 25일(수)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리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 콘서트는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전 세계 음악팬들이 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모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은 국내 대표적인 음악 순위 프로그램인 엠넷 '엠카운트다운'이 4월 25일(수) 일본 사이타마현 슈퍼아리나에서 벌이는 대규모 콘서트. 엠넷은 일본 최초이자 최대 음악채널인 스페이스 샤워TV와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 중이다. 현재까지 다이나믹 듀오, 미쓰에이, 버스커버스커, 시크릿, 씨스타, 유키스, 윤미래, 에이핑크, 엠블랙, 존박, 초신성, 타이거JK, 포미닛, FT아일랜드(이상 한국), '3대 (3代目) J Soul Brothers’와 'E-Girls'(이상 일본)등 총 16팀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 2011 MAMA 싱가포르, 사진=CJ E&M


 
 
엠넷은 이번 공연을 단순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엠카운트다운 해외 투어의 열기를 연말에 진행되는 ‘2012 MAMA’까지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더불어 이번 공연에 참가하는 한일 양국 뮤지션들의 다양한 색깔을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방송과 온라인 플랫폼을 망라한 방대한 중계채널을 확보했다.
 
 
먼저 한국에서는 엠넷, KM, tvN, 온스타일, 스토리온 등 5개 채널에서 공연 다음 날인26일(목) 오후 6시부터 콘서트 실황이 동시 중계된다. 목요일 오후 6시는 엠카운트다운의 정규 편성 시간.
 
 
아쉽게 티켓을 구하지 못 한 일본 팬들도 공연 실황을 볼 수 있다. 이번 콘서트의 공동주최사인 일본 최대 음악채널 ‘스페이스 샤워 TV’와 지상파 채널인 ‘BS후지’ 그리고 ‘엠넷 재팬’을 통해서 공연 실황을 볼 수 있다. 엠넷 재팬에서는 4월 26일, 스페이스 샤워TV와 BS후지는 이보다 늦은 5월 경 방영 예정이다.
 
 
아시아권에서는 홍콩, 타이완, 태국, 싱가포르, 호주, 캄보디아, 말레이지아, 미얀마, 필리핀 등 9개국에 송출되는 ‘tvN 아시아’와 중국의 케이블 음악채널 ‘[V]차이나’를 통해 방송된다. 또 ‘엠넷 US’에서도 미국 음악팬들의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
 
 
방송으로 보기 힘든 음악팬들은 온라인으로도 공연을 볼 수 있다. 국내 팬들은 엠넷닷컴(www.mnet.com)을 통해서 해외 팬들은 유튜브의 엠넷 채널 (www.youtube.com/mnet), 글로벌 엠넷닷컴(global.mnet.com)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 중계는 4월 26일(목)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엠넷 한동철 국장은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준비 중인 아티스트들의 땀과 노력을 최대한 널리 알리기 위해 중계 채널을 대폭 강화했다”며 “전 세계 음악팬들이 K-POP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경험하고, 한일 양국 아티스트의 멋진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
4월 25일(수) 일본 사이타마현 슈퍼아리나에서 열리는 '엠카운트다운 하로 재팬'은 엠카의 세 번째 일본 투어.  2006년 엠넷 재팬 개국 기념으로 이효리, 동방신기, 신화 등이 참여하는 콘서트를 동경에서 개최했으며, 2007년에도 신승훈, 빅뱅 등과 함께 동경 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엠넷은 이번 공연을 한일 양국의 음악 축제로 만들기 위해 일본 최초이자 최대 음악채널인 스페이스 샤워TV와 공동 제작한다. 한일 양국의 최대 음악전문 채널이 손을 잡음에 따라 프로모션부터 양질의 중계까지 다방면에 걸쳐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 엠넷은 엠카운트다운 해외투어를 통해 K-POP 차트를 중간결산하고, K-POP 열기를 연말에 진행되는 ‘2012 MAMA’까지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또 일본의 음악팬 입장에서는 지난 해 싱가포르 '2011 MAMA'에서 환상적인 무대로 호평을 받았던 엠넷표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의 진수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셈이다. 방송은 엠넷, 스페이스 샤워 TV, BS후지, [V]차이나, tvN 아시아, 엠넷 US, 유튜브 등을 통해서 전 세계에 중계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