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2TV 생생정보’, 경북 안성군 덕지리…‘인심이 넘치는 농촌마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2TV 생생정보’의 ‘무식한 여행’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의성군 다인면 덕지리로 향했다.
 
26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무식한 여행’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의성군 다인면 덕지리를 찾아갔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의성에 도착해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의성공설 전통시장이다.
 
의성공설 전통시장은 1946년경 개설된 지역 전통시장으로 마늘 ,고추, 쌀 등 지역 특산물과 의류, 생선 등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다.
 
특히 이 곳에서는 다양한 볼거리 뿐 아니라 족발과 우뭇가사리 콩국, 전통 핫도그 등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상북도 의성군 다인면 덕지리로, 이 곳은 덕지 1리, 2리, 3리 등 3개의 마을로 구성돼 169가구, 324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자연 마을이다. 주민 대부분이 쌀농사가 주업인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의성은 마늘이 유명한데, 의성에서는 과거 조선 중종 22년부터 마늘을 재배했다고 한다. 특히 의성군은 국내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를 자랑하는 곳이다.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