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개구리소년 사건, 과거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과거 개구리소년 사건 용의자를 추적했던 방송 장면이 재조명 되고 있다.
 
앞서 1991년 실종된 개구리 소년 5명은 11년만인 2002년 9월 대구 와룡산 세방골에서 유골로 발견됐다. 당시 50여만 명의 군경이 동원되 사건의 실체를 밝힐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결국 범인을 잡지 못해 영구미제사건으로 남았다.
 
과거 2011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대한민국 3대 미스터리 중 하나인 개구리소년 실종사건의 용의자를 추적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개구리 소년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개구리 소년 사건
 
당시 방송에서 경찰은 아이들이 실종 후 도롱뇽 알을 잡으러 갔다는 목격자의 말에 따라 그와 관련 지역을 수색했지만, 아이들이 발견된 것은 전혀 관련 없는 와룡산 골짜기였다.
 
골짜기에는 아이들의 유골과 함께 실종 전 집을 나설 때 입었던 비슷한 옷가지가 그대로 있었지만 특이한 점은 옷은 찢긴 흔적이 있었고 두개골에서는 상처가 발견됐던 것. 현장에서 유골 발굴과 감정을 담당했던 경북대학교 법의학팀은 3구의 두개골에서 발견된 상처는 누군가에 의해 인위적으로 생긴 상처라고 밝혔다.유골 발견 당시 법의학팀은 살해도구를 찾으려고 했지만, 결과도 얻지 못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모든 형태의 도구들을 실험해 살인무기를 추정에 나섰다. 제작진은 실제 사람 두뇌의 비슷하다는 글리세린 비누로 만든 두개골 모형으로 실험을 시작했고, 이는 한쪽은 뾰족하고 한쪽은 날이 서 있는 도구라는 것을 알아냈다.
 
자료를 통해 전문가는 용의자에 대해 “상당히 침착하고 어느 정도의 규칙성이 있는 공격 패턴을 보이고 있다. 이는 분노와는 거리가 먼 공격으로 볼 수 있다”고 추측했다.뿐만 아니라 또 다른 전문가는 “충동적으로 다섯 소년을 죽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이코패스의 짓이 분명하고 위험한 인물로 다시 살인을 했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또한, 용의자는 꽤 오랫동안 와룡산에서 생활한 것과 일반 사람들이 모르는 공구를 다루는 데 익숙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