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생방송 오늘저녁’, 소갈비참치알찜’-‘연어성게알덮밥’-‘날치알닭구이’ 전격 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특별한 알 요리들을 만났다.
 
2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필수아미노산과 오메가3가 풍부해 영양캡슐이라고도 불리는 ‘생선알’의 이색 궁합을 찾았다.
 
사람 종아리 연상시키는 어마어마한 크기.
 
남태평양 건너온 바다 대표, 참치알이 첫 번째 주인공! 단백질 풍부한 육지 대표 소갈비와 만났다.
 
통문어를 넣어 시원한 맛을 낸 육수에 엄나무, 인삼, 당귀 등 한약재를 넣어 잡내까지 말끔히 잡은 ‘소갈비참치알찜’을 만나본다.
 
생선알이 들어간 특별한 ‘비빔밥’이 있다? 먹는 모습에서 경건함마저 느껴지는 음식의 정체는 바로 성게알? 거기에 영롱한 오렌지색이 시선을 사로잡는 귀한 연어알까지 올라간 ‘연어성게알덮밥’이 두 번째 주인공이다. 비타민E가 많아 노화 예방에 좋은 연어알. 열량이 적은 성게알과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걱정까지 덜어준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숯불향 가득한 닭날개구이를 먹는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 ‘터진다’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데, 톡톡 터지는 매력으로 닭날개 속을 가득 채운 날치알 때문이다.
 
일일이 뼈를 제거한 후 소금, 후추, 청주를 넣고 냉장 숙성한 닭날개. 모차렐라치즈와 날치알로 속을 가득 채운 후 참숯에 구워주면 ‘날치알닭구이’가 완성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