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관병 갑질’ 박찬주 대장, ‘뇌물수수 혐의’로 영장심사 출석…‘혐의 부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찬주 육군 대장이 21일 군사법원의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군 관계자는 이날 "박 대장이 오늘 아침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용산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에 출석했다"고 밝혔다.
 
박 대장은 취재진을 피하기라도 하듯 영장실질심사 예정 시각인 오전 9시 30분을 1∼2시간 앞두고 눈에 띄지 않게 군사법원으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박찬주 대장 / JTBC뉴스 화면 캡처
박찬주 대장 / JTBC뉴스 화면 캡처
 
앞서 군 검찰은 지난 18일 박 대장에 대해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군 검찰은 박 대장이 제2작전사령관 재직 시절 특정 민간 업체가 부대 사업을 따내도록 편의를 봐주고 대가를 챙긴 정황을 포착했지만, 박 대장은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검찰은 지난달 초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을 받은 박 대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형사 입건했지만, 구속영장에는 뇌물수수 혐의를 적용했다.
 
군사법원이 박 대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할 경우 2004년 5월 당시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이 업무상 횡령 혐의로 구속된 이후 약 13년 만의 현역 대장 구속 사례가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