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반기문, IOC 윤리위원장 선출에 화려한 이력 및 근황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반기문이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국제올림픽위원회) 윤리위원장에 선출됐다.
 
지난 14일 IOC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IOC 윤리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IOC 위원은 복수 국가에 입국 사증 없이 입국 가능할 정도로 국제적인 명예직이다. IOC 총회는 매년 1회 개최되며 올림픽 개최지 선정과 IOC 위원 선출 등을 결정한다.
 
반기문은 서울대학교 외교학에서 학사 수료, 하버드대학교 케네디행정대학원에서 석사 수료했다. 지난 1970년 외무부 입부 후 2000년에는 외교통상부 차관을 역임했다.
 
그는 이후 국제 사회로 진출해 지난 2007년부터 약 9년간 제8대 UN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반기문은 2017년 1월 12일 귀국해 전국을 돌기도 했다. 그는 지난 2월 1일 “최근 최순실 사태와 대통령 탄핵 소추로 인한 국가 리더십의 위기가 겹쳤습니다. 특히 이러한 민생과 안보·경제 위기 난국 앞에서 정치지도자는 국민들이 믿고 맡긴 의무는 저버린채 목전의 좁은 이해관계에만 급급한 모습을 보이는 데 대해 많은 분들이 개탄과 좌절감을 표명했습니다. 제가 10년간 나라 밖에서 지내며 느꼈던 우려가 피부로 와 닿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게재했다.
 
한때 일각에서는 반기문을 차기 대선 주자로 보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일부 정치인들의 구태의연하고 편협한 이기주의적 태도는 지극히 실망스러웠고 결국 이들과 함께 길을 가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판단에 이르게 됐습니다”라고 밝히며 정계 입성에 대한 입장을 확고히했다.
 
반기문 / 반기문 인스타그램
반기문 / 반기문 인스타그램
 
최근 반기문은 ‘2017 인천 세계수의사 대회’, ‘아제르바이잔 세계 잼보리 대회 유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