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히딩크 컴백, 신태용 ‘뉴스룸’ 출연 발언 눈길…“기분 상당히 안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지난7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히딩크 감독 컴백설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전했다.
 
그는 ‘뉴스룸’의 손석희 앵커가 히딩크 전 감독을 복귀시키자는 여론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나오고 있는 데 대한 생각을 묻자 “(기분이) 상당히 안 좋았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신태용 감독은 “히딩크 감독을 우리 축구의 영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월드컵 9회 연속 진출하고 돌아온 입장에서 왜 그런 얘기가 나왔는지 답답하지만 (그 말을) 히딩크 감독이 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 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 / 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우리나라가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 이후 한 언론이 히딩크 감독의 측근을 인용해 “히딩크 감독은 국민이 원하면 대표팀 감독을 다시 맡을 의사가 있다”고 보도하면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여론이 들끓고 있다.
 
일부 팬들이 청와대 청원까지 개설했지만, 대한축구협회는 “히딩크 감독이 선임될 가능성은 제로”라며 가능성을 일축한 바 있다. 이날 인터뷰에서 신태용 감독은 이란.우즈베키스탄과의 최종 예선 경기내용에 대한 비판여론에 대해서 “우리 축구 팬들이나 국민이 답답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도 “내가 감독을 맡을 때엔 대표팀 상황이 안 좋고, 내 목표는 이기고 지고를 떠나서 월드컵 9회 연속 진출이었기 때문에 내용상으로는 아쉬운 점이 있더라도 결과로는 월드컵에 진출했다”고 말했다.
 
신태용 감독은 “두 경기 하고 나서 (대표팀 감독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며 “이번에 월드컵 진출이 목표였기 때문에 경기 내용은 접고 무조건 (출전권을) 따는 데 올인하자고 한 부분이었는데 경기 내용이 안 좋다 보니……”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