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북지원, 약 90억 지원 소식에 네티즌 “핵 만들고 있는 이 와중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정부가 국제기구를 거쳐 북한의 모자보건 사업에 800만 달러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됐다.
 
14일 통일부 당국자는 “유니세프와 WFP(세계식량계획) 등 유엔 산하 국제기구의 요청에 따라 800만 달러를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21일 예정된 교류협력추진협의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북지원 / 연합뉴스TV 방송 캡처
대북지원 / 연합뉴스TV 방송 캡처
 
정부가 검토 중인 대북지원 방안은 WFP의 아동, 임산부 대상 영양강화 사업에 450만달러, 유니세프의 아동, 임산부 대상 백신 및 필수 의약품, 영양실조 치료제 사업에 350만달러 공여 등으로 알려졌다.
 
이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니 핵 만들어서 우리나라에 해 끼치려고 하는 북한한테 무슨놈의 대북지원을 한다고;; 정말 어이가 없고 기가 막힌다. 800만불 가지고 무기나 하나 더 사와서 배치나 하지”, “지렸닼ㅋㅋㅋ 이 타이밍에 대북지원이라니.. 힘내서 미사일 더 만들어달라는거냐?”, “지금 수소폭탄 만드는데 돈을줘ㅋㅋ? 와 진심 어이털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통일부 당국자는 대북지원이 사실상 결정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보통은 원안대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수정되는 경우도 있어 예단해서 말하기는 어렵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