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뉴스공장’ 김성태, “특수학교 외면 X, 갈등 봉합 위한 윈윈 전략일 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문인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특수학교 설립 외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4일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출연해 정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식사이트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식사이트

이날 김 의원은 “할 말이 없다. 이 방송에서도 비판 받고, 정치인으로 책임을 져야 할 일이 있다면 지겠다”며 “한방 병원을 위해 특수학교 건립을 반대하는 것은 절대 아니”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사회적 약자들이 거주하는 영구임대아파트 한복판의 학생 수 미달로 초등학교가 폐교됐다. 그 부지에 서울시 교육청이 특수학교를 짓겠다는 것이었고, 주민들의 반발이 많이 나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반발도 무마하고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위해 3년 동안 활동했다. 윈윈을 위해 대체부지를 확보해서 대체부지에 특수학교를 건립하고 기존 부지에는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한방병원을 건립하려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문제의 본질은 서울시 교육청이 학교 부지를 용도 변경을 해주지 않는 한 한방병원 건립은 진행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김 의원은 “저는 처음부터 초지일관 그 폐교 자리에 특수학교를 건립하겠다는 얘기가 나왔을 때 반대하지 않았다. 다만 주민들의 반대가 불거졌을 때 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윈윈하는 전략을 내놓은 것”이라는 말을 반복하며, “중재 조정자로 역할을 다 했을 뿐이다. 이제는 저는 힘이 없다. 마곡 부지에 대해 조희연 교육감이 갑자기 입장을 바꿨다”고 밝혔다.
 
한편,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월~금 아침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