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왕사’ 임윤아, 대한민국 20대 대표 여배우로 활약…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임윤아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 소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20대 대표 여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임윤아는 현재 방영 중인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서 고려 최고 거부의 무남독녀이자 왕원(임시완 분)과 왕린(홍종현 분)의 사랑을 동시에 받는 여주인공 ‘은산’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임윤아는 국내 첫 사극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작품에서 남장과 액션신도 불사, 털털하고 강한 매력으로 ‘고려 걸크러시’라는 반응을 이끌어 냈다. 신분을 숨기고 살아가는 아픔과 왕원, 왕린과의 삼각 관계에서 생기는 혼란, 어머니의 복수 및 아버지의 죽음 앞에 주체할 수 없는 슬픔 등 다채로운 감정을 깊이 있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올해 1월 개봉된 임윤아의 스크린 데뷔작 ‘공조’에서는 강진태(유해진 분)의 백수 처제 ‘박민영’ 역을 맡아 임철령(현빈 분)을 짝사랑하는 마음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엉뚱발랄 캐릭터로 변신, 천연덕스러운 말투와 표정으로 통통 튀는 ‘임윤아표’ 코믹 연기로 극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신스틸러라는 호평을 얻었다.
 
임윤아 / SM ENT
임윤아 / SM ENT
 
임윤아는 작년 중국 데뷔작 ‘무신조자룡’에서도 1인 2역을 완벽 소화, 온라인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하며 한류여신으로 자리매김했다. 매 작품마다 다채로운 연기 변신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임윤아의 앞으로 보여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배우'부문 투표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