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포티비 게임즈, 실시간 데이터와 함께 ‘2018 LCK 스프링 승강전’ 단독 생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스포티비 게임즈가 ‘2018 LCK 스프링 승강전’ 단독 생중계를 진행한다.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스포티비 게임즈가 주관 방송, 참여하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승강전을 12일 오후 1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단독 생중계하며, 방송에서 실시간 데이터 지표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고 11일 밝혔다.
 
‘2018 LCK 스프링 승강전’에서는 bbq OLIVERS, Ever 8 Winners, CJ ENTUS, KONGDOO MONSTER 네 팀이 ‘2018 LCK 스프링’ 승격을 두고 치열한 접전을 펼친다. 경기는 12일(화) 오후 1시, 14일(목) 오후 6시, 16일(토) 오후 6시 총 3일에 걸쳐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며, 전경기 모두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중계에는 성승헌 캐스터, ‘빛돌’ 하광석, ‘강퀴’ 강승현 해설이 참여해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정밀해진 중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2018 LCK 스프링’ 승강전에서 이전 ‘2017 LCK 스프링’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 바 있는 ‘실시간 데이터 중계’의 신규 개발 버전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포티비 게임즈가 직접 자체 개발한 이번 신규 시스템은 시간대별로 정리된 경기 스탯 데이터가 아닌,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관전 인터페이스로 알기 어려웠던 데이터를 실시간 지표로 제공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향상된 서비스를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018 LCK 스프링’ 승강전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항목은 ‘챔피언별 딜 그래프’, ‘정글러 CS 분포도’, ‘시간별 골드 그래프’로, ‘챔피언별 딜 그래프’에서는 경기중인 챔피언의 딜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선수들이 챔피언 별로 행사한 공격력을 알 수 있다. 또한 게임종료 후 합계된 딜량을 보고 선수들의 게임 내 시간대별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던 것과 달리, 경기 중 가장 큰 존재감을 뽐내는 선수를 객관적으로 선정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스포티비 게임즈
스포티비 게임즈
 
‘정글러 CS 분포도’에서는 각 팀의 정글이 획득한 전체 CS 중 미니언, 아군 정글의 중립 미니언, 적 정글 중립 몬스터 처치 비율를 원그래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글러 포지션의 플레이 성향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격적, 혹은 수비적으로 알려진 정글러들이 시간대별로 어떤 액션을 취하는지 비교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어 시청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시간별 골드 그래프’는 일정 시간마다 집계해서 보여주던 기존 시스템에서 필요한 시점에 양 팀의 골드 획득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경기 내 오브젝트 스틸과 같은 터닝 포인트가 있을 시 해당 팀이 직전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 유리해졌는지 등에 대한 우위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번 실시간 지표 제공과 관련하여 제작진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청자가 보다 객관적으로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