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맨이 돌아왔다’ 고지용, 아들 승재 향한 ‘고 이사님’의 스파르타 경제학개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고지용이 아들 승재에게 펼치는 눈높이 경제교육과 ‘장사의 신’ 승재의 맹활약이 안방극장을 따뜻한 웃음으로 물들였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199회 분은 ‘혼자가 아닌 우리’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승재는 아빠 고지용의 ‘스파르타 경제 교육’을 받고, 직접 플리마켓에서 장사를 펼치며 ‘장사 수완’을 발휘하는, ‘똘똘한 사랑둥이’의 면모를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빠 고지용이 장난감 돈으로 호기롭게 슈퍼에서 물건을 사는 승재의 모습에 놀랐던 사실을 전했다. 이어 “저는 경제관념을 되게 중요하게 생각하거든요. 승재 나이 때부터 경제관념을 가르치는 게 아이한테 도움이 된다고 해서 조금씩 알려주려고요.”라는 말로 경제교육의 투지를 불태웠다.
 
곧이어 본격적인 고 이사님의 경제학개론이 시작됐다. 고지용은 ‘진짜 돈’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승재에게 만원 한 장을 불빛에 비춰 보이며 “할아버지가 나와 안 나와?”라고 물었다. 승재는 “나와”라고 말하며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불빛에 비춰진 돈을 쳐다봤고, 이에 지용은 승재에게 돈 액수를 구별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승재가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하지만 역시 승재는 내친 김에 심화 수업까지 나선 아빠 지용의 투지를 “귤 줘 귤”이라는 말로 중단시켰던 터. 더욱이 승재는 아빠 지용이 잠시 자리를 비우자, VJ삼촌들에게 쪼르르 달려가 “선물이야”라며 아빠와 수업 때 사용됐던 진짜 돈을 건넸다.
 
다시 돌아온 지용이 사라진 돈을 찾으며 “돈 어디 갔어?”라고 묻자, 승재는 천연덕스럽게 웃으며 “삼촌들 다 줬지롱”이라며 지용을 당황시켰던 상태. 이에 “죄송한데 돈 좀 회수할게요.”라고 VJ에게 다가가 돈을 회수하는 아빠 지용의 모습과 함께 “계산 확실한 고 이사님”이라는 자막이 더해져 폭풍 웃음을 유발했다.
 
이후 지용이 “돈은 쉽게 벌어지는 게 아니야”라고 승재에게 경제 교육을 이어가자, 승재는 “병 팔아서 아이스크림 먹자”라며 부엌에서 맥주병을 찾아왔다. 그리고는 빈병을 카트에 가득 담은 채 “아빠 집에서 기다려요”라고 전하며, 씩씩하게 발걸음을 옮겼다.
 
하지만 마트로 가던 중 아이스크림 가게를 발견하자, 병을 꺼내 사장님에게 전하며 아이스크림을 달라고 했다. 그러나 사장님이 “병으로는 아이스크림 못 사요.”라고 말하자, 승재는 아쉬움을 삼킨 채 슈퍼로 향했다. 결국 승재는 마트에 도착했고, 병을 돈으로 바꾸는 것에 성공, 어렵사리 과자를 손에 넣었다.

고지용-승재 부자/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고지용-승재 부자/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승재가 병을 바꾼 돈을 과자 사는데 다 써버리자, 지용은 “우리 돈 다 썼으니까 이제 돈 벌러 가볼까?”라며 승재를 플리마켓에 데려갔다. 승재가 가지고 있던 장난감들 중 겹치는 장난감들을 팔기로 한 것. 승재는 플리마켓에서 손님들이 준 돈을 진짜 돈인지 확인하는 등 꼼꼼함을 발휘하는가 하면, 홀로 남아 장사를 하는 와중에도 “누나, 누나 이것 좀 봐봐”라는 말로 손님을 끌어들였다. 또한 손님 취향에 맞는 물건을 권하고, 심지어 끼워 팔기까지 시도하는 등 뛰어난 장사 수완을 발휘,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고이사님 눈높이 교육 좋아영~”, “승재 제작진들한테 돈 주는 거 귀여웡~”, “주도적인 승재지만 나눔을 좋아하네~”, “이런 4살이라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죠.”,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 땡큐~ 너무 스윗해 승재야 잘생기구 기여워”, “물건 추천도하네. 장사 잘한다.”, “용아빠랑 삼촌까지 연속으로 웃겼음. 마스크랑 모자 다 벗기고. 똑똑이 승재” 등의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