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군, 하반기 대규모 종합전투훈련 ‘소링이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공군이 지난 1일부터 일주일간 단독으로 대규모 전역급 공중전투훈련인 2017년 후반기 ‘소링이글(Soaring Eagle)’ 훈련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병력 500여명, 주력 전투기 F-15K를 비롯해 KF-16, FA-50 등 50여대의 항공전력이 투입됐다고 공군은 전했다.
 
훈련은 각 상황별 시나리오에 아군과 가상 적군을 설정해 수행한다. 가상 적군팀은 아군이 적의 공중전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에 맞춰 북한 공군의 전력과 전술교리, 공중기동을 적용한 침투상황을 조성한다.
 
 

소링 이글 훈련 / 네이버 캐스트
소링 이글 훈련 / 네이버 캐스트
 
훈련 첫날인 지난 1일에는 적이 서북도서에 화력도발과 기습강점을 시도한 상황을 가정한 국지도발 대응훈련을 했다. 공군은 “적이 서북조서를 공격하자마자 일제히 비상 출격해 공대지·공대함 공격임무를 완수했다”며 “FA-50과 KA-1항공기는 적 상륙정에 대한 대함공격으로 적의 서북도서 기습강점 시도를 무산시켰다”고 전했다.
 
지난 4일과 5일에는 적 공중전력의 대규모 저·중고도 침투에 대응한 방어제공(DCA)훈련이 시행됐다. 장거리 공대지 운용무장인 활공형 유도폭탄을 탑재한 적 항공기의 침투상황에서 아군 전력은 패트리어트 포대와 연계 작전을 수행해 적을 요격하는 데 성공했다.
 
7일에는 지속된 적 공격 상황에서 적의 핵심전력과 도발원점을 타격하는 대규모 공격편대군 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훈련에 아군 전력은 정보감시정찰(ISR) 자산으로 획득한 시한성 긴급표적(TST)을 공격하는 공중비상대기항공차단(X-INT) 훈련, GPS 전파교란 대응훈련 등 국지도발과 전면전 상황에 대비해 우리 공군의 작전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소링이글 훈련은 기습 침투하는 대량의 적 항공기를 저지하기 위한 훈련으로 2008년부터 도입돼 매년 2회 이뤄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