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한국 맥도날드 ”조사에 성실히 협조”…‘대처 방안은 재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한국 맥도날드 측에서 최근 불거진 불고기버거 파동에 대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7일 한국 맥도날드 대표이사 조주연은 ‘고객의 안심과 식품 안전은 회사의 가장 소중한 원칙’이라며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최근 네 살 어린이가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섭취 후 용혈성요독증후군(HUS)에 걸렸다며 어린이의 부모가 맥도날드를 고소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7명이 같은 제품 섭취 후 장염에 걸리는 사태도 있었다.
 
이 때문에 맥도날드는 자발적으로 불고기버거 판매를 중단했다. 식품의약처는 맥도날드 메뉴에 대한 안전성 검사에 돌입했다.
 
한국 맥도날드 조주연 대표이사는 진행 중인 정부 당국 조사에 성실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그는 전사적 차원에서 공급업체, 외부 전문가와 식품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다섯 가지 방안을 내놓았다.
 
그 방안은 ‘외부 기관의 매장 검사 실시’, ‘매장 직원 대상의 식품안전 핫라인 개설’, ‘고객 초천하여 매장 주방 공개’,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판매까지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개’다.
 
끝으로 조주연 대표이사는 ‘자신 또한 엄마로서 송구하고 안타깝다’며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국 맥도날드는 일련의 안전성 사건을 겪고 다섯 가지의 방안을 내놓았다. 그중 고객을 초청하여 주방을 공개한다는 것은 이미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맥도날드가 펼치고 있는 이벤트 중 하나다.
 
지난 2015년 11월 20일, 맥도날드는 ’내셔널 오픈 데이’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에서 맥도날드는 당시 전국 316여 개 매장에서 주방 시스템을 고객에게 공개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맥도날드의 위생 관리 매뉴얼 체험, 원료 보관 확인 등의 체험을 했다.
 
당시 조주연 대표이사는 한국 맥도날드 부사장이었다.
 
식품의약처는 지난 2일 맥도날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이하는 한국 맥도날드 조주연 대표이사의 공식 입장 전문이다.
 
 

맥도날드 로고 / 맥도날드
맥도날드 로고 / 맥도날드
 
맥도날드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몇 달 동안 저희 매장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습니다.
 
고객님들의 안심과 식품안전은 저희 회사와 저한테도 가장 소중한 원칙입니다.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여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정부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현재 진행중인 활동에 대해 몇 가지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맥도날드는 최근 불고기 버거 제품의 판매를 자발적으로 잠정 중단한 바 있으며,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고객 여러분을 위해 식품안전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모든 메뉴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또한 용혈성요독증후군(HUS)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성심껏 고객과 가족들을 지원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전사적 차원에서 공급업체,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 매장에 대한 제 3의 외부 기관의 검사
 
-매장 직원들을 위한 ‘식품안전 핫라인’ 개설
 
-본사와 매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의 식품안전 교육 강화
 
-고객들을 초청하여 매장 주방을 공개하고 원재료 보관과 조리, 서빙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개하고,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
 
한국 맥도날드 대표이기에 앞서 저 또한 엄마로서 일련의 사안들을 겪으면서 참으로 송구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대표로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매일 아침을 시작합니다.
 
내년은 저희 회사가 한국에 진출한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저희 18,000여 명의 한국 맥도날드 임직원과 6,000여 명의 가맹점 직원과 가맹점주, 27개 국내 공급업체는 지난 30년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회사로서 업계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해 왔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고객들에게 매일매일 안전하고도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 맥도날드를 대표해 지속적으로 공급업체와 당국,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조사 과정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 여러분께서 깊은 이해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늘 그랬듯이, 한국 맥도날드는 오늘도 가장 안전하고 최고 품질의 메뉴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기업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9월 7일
한국 맥도날드 대표이사 조주연 드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