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7년 9월 모의고사, 등급컷과 변별력은 어떻게 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오늘(6일) 치러지는 ‘2017년 9월 모의고사’에 많은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모의고사의 등급컷과 변별력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9월 모의고사는 교육청 주관의 학평과는 달리 실제 수능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해 실제 수능과 동일하게 치러진다는 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특히 영어의 변별력에 관심이 집중됐다. 9월 모의고사에서 향후 수능에서의 영어 1등급 비율을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90점 이상 취득한 모든 수험생이 1등급을 받는 절대평가 기반 등급제가 도입되면서 1등급 비율이 중요한 변수로 떠올랐다.
 

등급 컷 / 네이버
등급 컷 / 네이버
 
또한 2015년과 2016년 실시된 9월모의고사의 등급컷을 분석한 결과, 2016년에 치러진 2017학년 모의고사에서는 원점수 1등급컷 기준 모든 영역에서 등급컷이 낮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모의고사의 등급컷이 실제로 수능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9월 모의고사는 평가원이 시험의 난이도를 조정하기 위해 시행하는 시험으로 실제 수능에서 동일한 난이도가 출제되진 않기 때문.
 
하지만 실제 수능과 가장 유사한 시험인만큼 이번 모의고사에 대한 관심이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