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잭 그레인키, 그는 누구?…‘LA다져스 류현진 옛 동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잭 그레인키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화제다.
 
도널드 재커리 그레인키(Donald Zackary Greinke)는 1983년 10월 21일 생으로 미국의 야구 선수이자 메이저 리그에 소속되어 있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선수다.
 
그는 밀워키 브루어스, 로스엔젤레스 에인절스, 로스엔젤레스 다저스를 거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의 입단했다.
 
2015년 12월 8일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총액 2억 650만 달러에 6년계약을 맺는다. 이는 평균 3,442만 달러의 연봉으로 메이저리그 사상 최고액이었으며, 총액은 투수로서 역대 4위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잭 그레인키 /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홈페이지
잭 그레인키 /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홈페이지
 
이어, 잭 그레인키는 92~96마일에서 형성되는 포심 패스트볼과 91~95마일로 형성되는 투심 패스트볼을 던지고 일직선으로 가다가 우타자 중심으로 안쪽으로 꺾여져 나가는 86~90마일로 형성되는 서클 체인지업이 대표 구종이고 그외에도 다양한 변화구를 던진다.
 
앞에서 말했듯이, 사회 불안 장애를 겪었던 경험때문에 심리적 압박이 심한 팀에서 뛰는 것에 대해서 불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계약에서 2011년까지 뉴욕 양키스, 보스턴 레드삭스를 포함한 15개의 팀과의 트레이드에 대해서 거부할 수 있다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기는 팀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을 주위에 말했으며, 로열스와의 계약의 마지막 해였던 2012년에는 그런 조항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