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러쉬 ‘마지막 축제’ 공개…‘보사노바 풍의 로맨틱 감성 표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가 서태지 리메이크 프로젝트 마지막을 장식한다.
 
오늘(1일) 낮 12시 공개되는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 정규 2집에 수록됐던 곡으로 크러쉬에 의해 24년 만에 리메이크 됐다.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크러쉬 만의 개성 있는 장르적 변주와 특유의 달콤하고 그루브 넘치는 보이스로 완성됐다. 원곡의 경쾌한 스윙 재즈 사운드는 크러쉬의 감성을 거쳐 보사노바 풍으로 로맨틱하고 따뜻하게 표현됐다. 속삭이는 듯한 중음과 화려한 고음을 넘나들며 노래하는 크러쉬의 목소리는 노래에 긴 여운을 남긴다.
 
 
서테지-크러쉬 / 서태지컴퍼니
서테지-크러쉬 / 서태지컴퍼니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선곡 당시부터 두 달 간 다양한 후배들이 참여한 서태지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으로 기획됐다.
 
‘마지막 축제’의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팀 쟈니브로스가 맡았다. 크러쉬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에는 서태지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을 곳곳에 숨겨놔 리메이크를 통한 크러쉬-서태지, 선후배간 컬래버레이션의 의미를 부각시켰다.
 
서태지는 데뷔 25주년을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서태지의 명곡들을 오리지널 사운드로 만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오프닝 무대에 국카스텐과 어반자카파가 출연하며, 방탄소년단이 특별 게스트로 서태지와 함께 무대에 올라 서태지와 아이들 대표곡들을 함께 부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