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르곤’ 김주혁-천우희, 진짜 기자 이야기 전달한다…‘탐사보도 소재로 장르물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탐사보도극 ‘아르곤’이 탐사보도 소재의 새로운 장르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9월 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새 월화드라마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탐사보도팀 ‘아르곤’ 의 치열한 삶을 그린다.
 
기자를 내세운 기존 장르물과 달리 기자들의 취재 현장에 집중하는 탐사보도극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높인다.
 
이어, ‘아르곤’은 기자들이 거대한 음모나 비밀스러운 진실을 추적하는 장르물이 아니라, 진실만을 보도하려는 기자들의 생생한 취재와 숱한 외압과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서 하나의 진실이 보도되는 과정에 집중한다는 점을 차별점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검찰, 정치, 재벌 등 거대권력에 맞서는 기자가 아니라 사건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눈앞의 진실을 찾으려 애쓰고 보도하려고 노력하는 기자의 고군분투가 담겨있을 예정이다.
 

아르곤 / tvN 제공
아르곤 / tvN 제공
 
거대한 힘 앞에서 굴복하지 않는 슈퍼히어로와 같은 기자가 아니라 현실의 벽과 마주하며 고민하고 성장하는 기자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담아낸다는 점도 차별화 지점이다. 개성 넘치는 ‘아르곤’ 팀원들의 면면은 기대를 높인다.
 
정직한 보도를 생명처럼 여기는 팩트제일주의자 김백진(김주혁 분), 스펙은 평범하지만 남다른 ‘촉’을 바탕으로 기자로 성장해나가는 이연화(천우희 분)를 비롯해 연차가 쌓여도 현장을 발로 뛰는 ‘아스팔트’ 베테랑 취재기자 신철(박원상 분), 여성팬을 거느린 훈남 경제전문기자 엄민호(심지호 분), 낙하산으로 입사한 허종태(조현철 분) 등 각자의 사연과 서사를 가진 사람 냄새 나는 기자들이 어우러져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아르곤’은 감각적인 연출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윤정 감독이 연출하고 구동회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세 명의 작가가 공동으로 극본을 집필해 완성도를 확보했다. 9월 4일(월) 밤 10시 5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