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 날씨’ 서울·경기 비롯한 중부 지방 200mm 폭우…남부는 폭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목요일인 24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반면 남부는 폭염이 이어지겠다.
 
24일, 기상청의 예보 따르면 이날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겠고 중부지방에 내리던 비가 낮에는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다. 
 
특히 제13호 태풍 ‘하토(HATO)’가 중국 남부에서 약화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진 영향으로 서울·경기·강원 영서에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 시간당 5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려 호우특보가 발효될 가능성도 있다.
 
23일부터 25일까지 예상강수량은 서울·경기·강원 영서·서해5도·북한에 50~150㎜(많은 곳 200㎜ 이상), 충청에 50~100㎜, 전라·강원 영동·경북 북부에 20~60㎜, 경북 남부·경남·울릉도·독도·제주도에 5~30㎜이다. 
 
남부 지방인 경상도와 전남 일부 및 제주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진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울산과 부산, 경남 창녕에 폭염경보를, 대구·제주·경북 일부·전남 해남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한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6~34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오늘 날씨 / OBS뉴스 화면 캡처
오늘 날씨 / OBS뉴스 화면 캡처
 
기상청은 “최근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 붕괴 등 피해가 우려된다.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들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오존농도도 대부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나타내 전날과 비슷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의 걸그룹'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