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야당,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사퇴 촉구… ‘비판일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의 야 3당이 류영진 식약처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17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코드 인사로 임명된 류영진 식약처장을 즉각 해임하라”라고 주장했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지난 16일 업무보고에서 야당들의 집중 질타를 받은 것은 물론 사과의 뜻을 전했지만 버벅거리른 모습을 보여 더욱 비판받았다. 당시 현장에서 이낙연 총리는 “답변 못할거면 브리핑 말라”라고 전하기도 했다. 
 
류영진 식약처장/MBN뉴스 방송장면 캡쳐
류영진 식약처장/MBN뉴스 방송장면 캡쳐
 
국민의당의 황주홍 의원 등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고는 늑장 대응에서 비롯된 인재”라며 “류영진 처장이 무책임한 발언으로 국민을 혼란에 빠뜨렸다”라며 지적했다.
 
또한, 바른정당의 주호영 원내대표는 18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류영진 식약처장은 본인이 감당할 수 없다면 빨리 그만두는 것이 국민 건강을 그나마 지켜주는 길이다”라며 류영진 식약처장이 물러나길 촉구했다.
 
지난 용가리 과자 파문에 이어서 이번 살충제 계란까지 일어나면서 벼랑끝에 몰린 류영진 식품의약안전처 처장이 과연 어떤 입장을 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야 3당은 류영진 식약처장에 대한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