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 외교부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 없어…유가족 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외교부가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내 중심 관광지 까딸루냐 광장 인근 람블라스 거리에서 발생한 차량 돌진 테러와 관련해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테러를 강력히 규탄하며 애도의 말을 전했다.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 / KBS뉴스 화면 캡처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 / KBS뉴스 화면 캡처
 
18일, 외교부는 “주 스페인 대사관은 사건발생 직후 담당 영사를 현지에 급파해 부상자들이 이송된 병원을 방문해 한국인 피해 여부를 확인했다”며 “현재까지 파악된 우리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또한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정부는 이번 테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과 스페인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외교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테러는 결코 정당화될 수 없는 반인륜적인 범죄행위로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는 확고한 입장 하에 테러 근절을 위한 스페인 정부의 노력을 강력히 지지하며, 국제사회의 테러 척결 노력에 계속 동참해 나갈 것이”이라고 강조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17일 오후 5시 20분께 람블라스 거리에서 밴 차량이 관광객들을 향해 인도로 돌진하여 13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을 당했다. 스페인 정부는 이번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고, 최고 수준의 테러 경보를 발령했다. 현지에서 용의자 2명이 체포됐으며,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는 해당 용의자들이 자신들의 소속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외교부는 스페인을 방문 중인 한국인을 대상으로 신변 안전 유의 문자를 발송하고, 주 스페인 대사관 홈페이지에도 관련 사항을 공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