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현수 목사, “북한서 석방된 결정적 이유는 한국 아닌 캐나다 시민권자라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31개월간 북한에 강제 억류 당했다가 캐나다로 풀려난 임현수 목사가 12일(현지시간) 가족을 품에 안았다.
 
앞서 임현수 목사는 2015년 1월 북한 나선지역에서 평양으로 이동하다 반국가 활동 혐의로 체포됐다. 그는 같은 해 12월 ‘국가전복 음모’ 혐의로 무기노동교화형을 받고 복역하던 중 지난 9일 병보석으로 석방됐다.
 
캐나다에 도착한 그는 자신의 교회에서 진행된 일요예배에 참석해 “겨울에 꽁꽁 언 땅에서 1미터 깊이의 구덩이를 파느라 손발이 동상에 걸리기도 했다”라며 “석탄 저장시설 안에서 언 석탄을 쪼개는 작업을 했다”라고 억류 생활에 대해 설명했다. 
 

임현수 목사 / kbs
임현수 목사 / kbs
 
이어 “하루 8시간 중노동에 몸이 상해 병원에 두 달동안 입원했다”며 “혼자 먹고 자는 지독한 외로움 속에 언제 이 역경이 끝날지 알수 없는 것이 가장 두려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임 목사는 기자들과 만나 “제가 그냥 한국 시민권자였다면 그냥 죽였을 텐데 캐나다 시민권자였기 때문에 죽이지 못했다”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