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SBS 스페셜’, 7월 9일 은성호 독주회 모습 조명…‘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SBS 스페셜’에서 은성호의 콘서트를 조명했다.
 
13일 SBS에서는 ‘SBS 스페셜’ 484회인 ‘서번트 성호를 부탁해 2부 해피엔드 로망스’가 방송됐다.
 
SBS ‘SBS 스페셜’ 방송 캡처
SBS ‘SBS 스페셜’ 방송 캡처
 
2017년 7월 9일, 스스로 단추 하나도 힘겹게 잠그는 남자가 생애 첫 콘서트를 열었다.
 
은성호(34세). 일명 서번트(Savant) 증후군을 앓고 있었다, 자폐성 장애가 있지만 암기력과 계산능력이 뛰어나고 음악에 재능을 가진 연주자다.
 
자신의 감정 표현도 의사소통도 어렵지만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연주할 때만큼은 타고난 ’음악 쟁이’이다. 성호는 본능적으로 화성학에 통달했고, 연주한 모든 악보를 외우며 변주를 오갈 수 있다.
 
소통 능력은 부족하고 음악적 재능은 뛰어난 은성호.
 
그런 그는 지난 7월 9일 독주회를 진행했다. 이 독주회에는 은성호와 같은 발달장애가 있는 드림위드앙상블이 함께 했다.
 
발달장애가 있는 그들이지만 실력 하나는 진짜였다. 드림위드앙상블과 은성호는 남다른 연주실력으로 청중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SBS 스페셜’은 매주 일요일 저녁 11시 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