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해줘’ 우도환, 꽃길 예약 1순위인 세 가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우도환이 오늘(5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되는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에서 혈혈단신 깡다구 ‘석동철’ 역으로 분해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구해줘’를 통해 생애 첫 주연을 맡은 우도환의 활약에 주목해야 할 이유 세 가지를 짚어본다.
 
#뜨거운 촌놈 브로맨스 + 풋풋한 첫사랑 로맨스 소화할 다재다능한 배우
 
우도환이 ‘구해줘’에서 선보일 석동철은 불우한 가정 환경으로 인해 또래에 비해 일찍 철이 든 인물. 그러나 ‘촌놈 4인방’인 한상환(옥택연 분), 이정훈(이다윗 분), 최만희(하회정 분)와 있을 때만큼은 마음의 상처를 잊고 철부지 같은 모습도 보인다. 또 친구들과 있으면 무서울 것 없는 장난기 가득한 고등학생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할 예정. 촬영 메이킹 등 사전 공개된 영상들을 통해 검증된 촌놈 4인방의 ‘찰떡 케미스트리’가 극중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에선 촌놈 4인방의 첫사랑 로맨스도 펼쳐진다. 우도환은 차가워 보이는 인상과 달리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캐릭터로 분해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 설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츤데레 매력’을 가진 풋풋한 캐릭터로 옥택연과 극중 첫사랑인 서예지를 두고 갈등을 빚을 것으로 예고돼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캐릭터의 완성도를 위한 열혈 연습! 열정 가득한 배우
 
우도환은 지난 29일 방송된 OCN ‘구해줘: 바이블’을 통해 “촬영에 들어가기 한 달 반 정도 사투리 선생님과 주 3회씩 만나 대본 속 대사를 하나씩 파면서 연습했다”고 전한 바 있다. 경상도 토박이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사투리 선생님의 억양을 수시로 듣고, 단어 하나, 문장 한 줄씩 연습하는 열성적인 태도로 작품에 임한 것. 특히 우도환의 중저음 목소리 톤과 경상도 특유의 거친 사투리가 만나 캐릭터의 ‘츤데레 매력’이 배가 됐다는 후문.
 
우도환은 사투리뿐만 아니라 액션 연습에도 열정을 드러냈다. 극중 ‘석동철’이 ‘싸움은 머리가 아닌 깡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조를 가진 인물로, 액션 연기가 필수적으로 요구됐다. 이에 우도환은 촬영 틈틈이 액션 스쿨을 다니는 등 장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펼쳤다. 지난 27일 ‘구해줘’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김성수 감독은 “(우도환이) 같이 일해보니 열정이 많다. 열정에 반해 함께 잘 만들고 있다”고 호평했다. 극 초반 고등학생으로 등장, 교복을 입고 벌이는 날렵한 액션부터 청년이 된 이후 한층 강해진 액션까지 선보일 우도환의 액션 연기는 또 하나의 기대 포인트.
 

‘구해줘’ 우도환
‘구해줘’ 우도환
 
# 떡잎이 남다른 신예! ‘씬 스틸러’에서 ‘주연’으로!
 
우도환은 2016년 KBS2 ‘우리집에 사는 남자’에서 다다금융의 조직원 ‘김완식’ 역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당시 극중 김영광(고난길 역), 박상면(배병우 역)과 팽팽한 대립을 펼치며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등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끌었다는 평을 얻었다.
 
이어 영화 ‘마스터’에서 이병헌(진회장 역)의 심복 ‘스냅백’ 역을 맡아 베테랑 연기자들 사이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눈빛 연기로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진경(김엄마 역)과 함께 있는 장면에서는 특별한 대사 없이도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우도환의 존재감에 빛이 났다. 그 결과 데뷔 첫해에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에 올랐다.
 
이번 작품에서도 우도환은 첫 주연작답게 맹활약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열혈 캐릭터로 분해 사건의 중심에 설 예정. 더욱이 지난 25일 진행된 ‘구해줘’ 특별 시사회에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 “우도환 입덕 드라마!” 등 우도환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감이 여실히 드러났다.
 
‘구해줘’를 통해 차세대 배우로 자리매김할 우도환에게 기대감이 모아지는 이유다.
 
한편, 우도환, 옥택연, 서예지, 조성하 등이 출연하는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는 오늘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