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와일드 망고, 어떤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 줄까?… ‘식욕조절 지방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와일드 망고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와일드 망고는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망고와 달리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야생 망고를 말한다. 우리가 아는 망고와는 완전히 다른 종자로 과육이 아닌 씨앗을 말려 갈아놓은 씨앗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다.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에는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이 엘라그산 성분은 이미 우리 몸에 존재하는 지방분해 호르몬을 증가시켜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이 변화되는 효과를 일으킨다.
 
와일드 망고 효과 실험 결과/‘좋은 아침’ 방송장면
와일드 망고 효과 실험 결과/‘좋은 아침’ 방송장면
 
실제로 방송에서 와일드 망고를 이용해 88kg에서 46kg까지 감량한 주부가 효과를 입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와일드망고 씨앗가루 섭취 유무 이외 동일한 조건에서 10주 후 체지방을 측정했을 경우 와일드망소 씨앗가루를 섭취한 그룹에서 체지방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논문이 발표 되기도 했다.
 
와일드 망고에 포함된 엘라그산 성분은 일일 권장량이 300mg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섭취시 유의해야 한다.
 
한편, 와일드 망고는 식욕조절과 지방분해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