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생활의 달인’, 매콤달콤 국물 떡볶이의 달인…‘중독적인 매콤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국물 떡볶이의 달인 지재규(51) 씨가 비법 떡볶이의 놀라운 비밀을 공개했다.
 
7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매콤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전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특별한 국물 떡볶이의 달인 지재규 씨가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달인이 만드는 국물 떡볶이의 비법 첫 번째는 바로 오징어.
 
싱싱한 오징어에 향긋한 향의 쑥갓을 가득 넣고 푹 쪄 비린내를 없애 준비한다.
 
다음으로는 육수에 들어가는 육간장을 만드는데, 달인의 육간장은 간장 5, 물 5의 비율로 섞어주고 돼지 앞다리 살, 단호박, 파 뿌리를 넣어 푹 긇여준다.
 
이렇게 끓여준 육간장은 따로 걸러 콩나물, 대파, 다시마 등을 넣고 푹 끓여 만든 콩나물 채수에 넣어준다. 그리고 고추장과 춘장, 매실액, 고춧가루 등을 비율에 맞춰 넣어주면 조미료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달인표 떡볶이 양념장이 완성된다.
 
이렇게 완성한 양념장에 쑥갓을 넣고 찐 오징어를 그대로 넣어 3일간 숙성시키면 오징어와 쑥갓의 향이 베어 한층 더 진한 맛이 난다고 한다.
 
특히 달인의 떡볶이는 양념장뿐만 아니라 떡 또한 범상치 않다. 오랜 정성과 시간을 거쳐야 완성되는 맛기름을 떡에 한 차례 코팅해주는 과정을 통해 오랫동안 끓여도 붙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시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