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품위있는 그녀’ 화제성 1위, 9위 ‘최강배달꾼’까지 격차는 2.8%…‘화제성 평준화 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품위있는 그녀’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7일 발표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JTBC ‘품위있는 그녀’가  점유율 9.1%로 1위에 올랐다.
 
화제성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화제성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품위있는 그녀’는 최근 시작한 신작들의 초반 화제성 거품이 빠지는 동시에 주연 김희선이 최근 4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1위를 차지하고,  3주연속 동영상조회 부문 1위를 이어오는 등 꾸준한 인기흐름을 이어온 끝에 1위에 올랐다.
 
특히, 1위 ‘품위녀(9.1%)’에서 9위 ‘최강배달꾼(6.3%)’까지의 화제성 점유율 격차가 2.8%에 머무는 등, 현재 방송중인 드라마의 인기가 평준화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주 1위 ‘비밀의숲’이 경쟁에서 빠지고 2위를 차지한 ‘크리미널 마인드’가 이번 주 위로 추락하면서 많은 순위 변동이 나타났다.  ‘왕은 사랑한다’는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한 2위에올랐으며 종영 후 네티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받은 ‘7일의 왕비’가 3위로 종영되었다.
 
그 뒤로 4위부터 8위까지는‘아버지가 이상해’, ‘학교2017’, ‘하백의 신부’, ‘다시 만난 세계’ 그리고 ‘크리미널마인드’가이름을 올렸다.
 
새로 시작된 KBS2 금토드라마 ‘최강배달꾼’은 현실적인 이야기로 인기를 끈 ‘쌈마이웨이’와 비교가 되며 9위에올랐으며 OCN토일 드라마 ‘구해줘’는 ‘이단과 학교폭력 내용이 불편하다’와 ‘전체적으로 재미있다’는평이 함께 나타나며 10위로 시작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2017년7월31일부터 8월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28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8월7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한편,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