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경호, ‘군함도’ 위해 총 34kg 체중 감량…‘연기투혼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윤경호가 영화 ‘군함도’(류승완 감독, 외유내강 제작)를 위해 총 34kg를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군함도’ 소재 특성상 출연배우들이 남다른 체중 감량 투혼을 발휘한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특히 윤경호는 시작이 늦었기에 더욱 고달픈 시간을 보내야 했다. 군함도 직전 촬영한 영화 ‘옥자’의 봉준호 감독은 그가 살을 찌우길 원했기 때문.
 
윤경호는 “‘옥자’에서는 옷 속에 보형물을 넣어가며 촬영했고, ‘군함도’에서는 촬영기간 중에 살을 빼는 걸로 허락을 맡았다”며 시간이 촉박했던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본격적으로 체중 감량에 들어간 그는 계란 흰자 2개, 방울 토마토 5알, 아몬드 5개, 고추 2개로 구성된 하루 4끼 식사와 복싱, 크로스핏 등의 운동을 병행했다. 실감나는 캐릭터 표현을 위해 촬영 3일 전부터는 마시는 물까지 줄였으며 하루 전 날엔 아예 마시지 않고 촬영에 임했다.
 

윤경호 / 매니지먼트 구
윤경호 / 매니지먼트 구
 
촬영을 마친 후에도 ‘다이어트’라는 풀지 못한 숙제가 연장선으로 남아있어 불안했지만 "이것이 역사다. 선조들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서는 내가 괴롭고 힘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다 잡았다.
 
배우로서의 사명감 하나로 힘겨운 사투를 벌인 윤경호는 결국 103kg → 69kg 총 34kg 감량에 성공했으며, 26일 베일을 벗은 ‘군함도’에는 앙상하게 드러난 그의 몸과 함께 노력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처럼 작품을 향한 애정과 투혼으로 완성된 윤경호의 연기는 시대적 아픔을 지낸 ‘환쟁이’ 캐릭터를 생생하게 그려내며 대중들의 뇌리에 선명히 남게 됐다.
 
한편,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26일 개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