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룸’, “이명박 정부, 청와대에서 SNS활용 지시”…‘국정원은 댓글부대 점조직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댓글부대 문제가 이명박에게 큰 압박이 될까.
 
4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적폐청산TF에서 공개한 새 소식을 전했다.
 
지난 3일 ‘뉴스룸’의 서복현 기자에 따르면 국정원은 관에서 운영하는 댓글부대 외에도 민간인 댓글부대도 운영했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그 규모는 3500명에 달해 시청자들이 놀라게 만들었다. 말 그대로 1개 군부대 규모 수준이기 때문.
 
이 댓글부대는 4년간 운영됐으며 월 인건비가 최대 2억 5천만원 수준이었다. 년 단위로 치면 한해애 수십억원 이상의 세금이 이들에게 간 것이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이는 국정원의 특수활동비로 지출한 것으로 알려진 상태.
 
2012년은 전 대통령인 박근혜와 현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이 일합을 겨룬 대선이 있었던 시기다.
 
정치 및 선거 개입을 했다는 의혹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이명박 정부 수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에서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지시가 있었다는 의혹까지 있기 때문.
 
또한 ‘뉴스룸’에 따르면 이 댓글부대는 점조직으로 운영됐다. 국정원만 그 규모를 알 수 있었으며, 댓글부대 부대원끼리는 서로를 몰랐다는 것. 또한 적폐청산TF는 국정원이 댓글부대원들에게 보안 서약서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적폐청산TF에서 공개한 이와 같은 내용은, 두말이 필요 없는 적폐 그 자체다.
 
한편,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