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드 골프장’ 성주 김천 주민, 청와대 앞 기자회견…“사드 추가 배치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김천·성주 주민들이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배치) 배치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말을 뒤집었다며 이를 규탄하고 사드 배치 철회를 거듭 촉구했다.
 
 

김천·성주 사드(THAAD) 반대 집회 / JTBC뉴스 화면 캡처
김천·성주 사드(THAAD) 반대 집회 / JTBC뉴스 화면 캡처
 
사드 배치 지역인 경북 김천·성주 주민 50여명과 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사드한국배치전국행동 등 사드배치 반대 단체 회원 30여명은 31일 정오경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효자치안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통령은 그토록 강조했던 사드 배치의 절차적·민주적 정당성을 스스로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석주 경북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이장은 “촛불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를 믿고 결과를 기다렸는데 환경영향평가를 하겠다고 발표한 지 15시간 만에 사드 4기를 추가 배치한다고 했다”며 “오락가락하는 현 정부의 정책을 도저히 믿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김선명 원불교 비대위 집행위원장은 “문 대통령은 사드가 군사적 효용성이 검증되지 않은 무기라고, 절차적 정당성을 위해 국회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고 당신 입으로 말했다”며 “국민의 힘으로 세워진 대통령이 이를 부정하고 이제 국민의 뒤통수를 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주최 측은 애초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었지만 경찰이 경호상의 이유로 청와대 경내 출입인원을 제한하자 약 50분간 대치한 끝에 기자회견 장소를 청와대 밖으로 바꿨다. 참가자들은 이를 놓고도 “정당한 권리인 기자회견조차 방해하는 게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정부냐”고 토로했다.
 
한편, 지난 28일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을 발사한 다음 날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긴급소집하고 사드 잔여 발사대 추가 배치를 포함한 한미 간 전략적 억제력 강화방안을 즉각 협의할 것을 지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