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정치부 회의’ 정강현, 자유한국당 ‘혁신선언문’ 돌연 취소…‘서민경제 단어 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정치부 회의가 자유한국당 ‘혁신선언문’ 취소에 대해 전했다.
 
28일 방송된 JTBC ‘정치부 회의’에서는 오늘 예정되었던 혁신선운문 발언 돌연 취소됐다.
 

‘정치부 회의’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쳐
‘정치부 회의’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쳐
‘정치부 회의’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쳐
‘정치부 회의’ / JTBC ‘정치부 회의’ 방송 캡쳐
 
임소라 반장은 “류석춘 혁신위원장이 취임때부터 극우 논란 중심에 서면서 갈등이 예고됐는데 파열음이 외부로 표출되고 잇다. 오늘 예정되었던 혁신선언문 발언 돌연 취소된 것도 그런 맥락에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반장은 “당초 오전 9시 30분에 혁신선언문 발표가 되어 있었는데 기자들에게 40분전에 위원들간에 입장이 정리되지 않았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서 발표가 취소됐습니다”라며 자유한국당의 대한 이야기를 알렸다.
 
이에, 정강현 반장은 “취재를 해본 결과 1차적으로는 서민경제라는 단어가 문제가 됐다. 서민경제를 선언문에 명시하자고 최해범 혁신위원이 말했는데 의원 중 한 명이 당의 이념 정체성과 맞지 않아 취소가 됐고 어젯밤 자정까지 경론이 계속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반장은 “오늘 아침까지 조율이 되지 않아 선언문 발표가 취소됐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정치부 회의’는 매주 평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