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녀시대-다이아 정채연, 노래와 드라마로 이어진 ‘다시 만난 세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와 노래 ‘다시 만난 세계’의 주인공이 한 시기에?
 
최근 소녀시대는 8월 컴백을 확정 지었다. 소녀시대는 8월 정규 6집 앨범을 발표하며 이번 앨범은 2015년 정규 5집 ‘Lion Heart’(라이온 하트)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인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소녀시대 / SM ENT
소녀시대 / SM ENT
 
특히, 소녀시대는 지난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 ‘Kissing You’, ‘Gee’, ‘소원을 말해봐’, ‘Oh!’, ‘Run Devil Run’, ‘훗(Hoot)’, ‘The Boys’, ‘I GOT A BOY’, ‘Mr.Mr.’, ‘PARTY’, ‘Lion Heart’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음은 물론, 솔로 가수-영화-드라마-예능-라디오 등 각종 분야에서 멤버별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정규 6집을 통해 지난 10년간 아시아 대표 걸그룹의 자리를 지켜온 소녀시대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줄 전망이다.
 
이에 그들은 최근 윤아와 티파니의 티저를 연이어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게 했다.
 
이런 상황에 SBS에는 소녀시대와 남다른 인연(?)을 가진 드라마가 방송 중이다. 그것은 바로 ‘다시 만난 세계’.
 
‘다시 만난 세계’ 여진구-정채연 / 아이엠티브이 제공
‘다시 만난 세계’ 여진구-정채연 / 아이엠티브이 제공
 
SBS 새 수목드라마인 ‘다시 만난 세계’는 열아홉 살 청년과 같은 해 태어 난 동갑 친구인 서른한 살 여자, 12년 나이 차이가 나는 동갑 소꿉친구 남녀의 판타지 로맨스를 담는다. 또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이 드라마는 제목이 공개 될 때부터 소녀시대의 데뷔곡인 ‘다시 만난 세계’를 연상하게 해 화제가 됐다.
 
노린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 드라마에 출연 중인 다이아 정채연 역시 ‘다시 만난 세계’와 인연이 있다. 아이오아이로 데뷔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던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 그가 맹활약한 무대의 노래 역시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다. 소위 ‘정채연 엔딩씬’은 당시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소녀시대의 데뷔곡인 ‘다시 만난 세계’는 2007년 8월 3일에 발매한 곡이다. 며칠 뒤에는 소녀시대의 데뷔 10주년과 함께 발매 1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그리고 2017년 8월 3일은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가 방송된다. 수목드라마인데 8월 3일이 바로 목요일이기 때문. 노래 발매한지 10주년이 되는 날에 동명의 드라마가 방송되는 셈이다.
 
소녀시대(SNSD) 역시 데뷔 10주년을 맞아 8월 7일 정규 6집 ‘Holiday Night’을 발매할 예정이어서 대중들은 ‘다시 만난 세계’의 주인공과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를 동시에 만날 수 있게 됐다.
 
이와 같은 묘한(?) 구도는 대중문화 팬들에게는 소소한 즐거움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