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히오스,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에서 응원 기능 선보인다…‘시공은 열린 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히오스에 응원 기능이 추가 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을 위해 트위치와 손잡고 HGC ‘응원’ 기능을 8월 1일(화, 태평양 표준시 기준)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HGC ‘응원’ 기능은 트위치의 가상 상품인 비트를 사용한다. 팬들은 비트를 구매한 후 HGC 경기 중 채팅 창에서 멋진 플레이를 펼친 팀에게 비트를 사용해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응원을 받은 팀에게는 비트 판매 수익의 일부가 지급되어, 팬들은 응원 기능을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위해 기부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블리자드 ent 제공
블리자드 ent 제공
 
‘응원’ 기능을 통해 HGC에 동참한 팬들에게는 또한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 좋아하는 팀에게 100비트 이상의 응원 메시지를 전한 팬에게는 트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지는 물론, 히어로즈 게임 내에서 해당 팀의 문양 등으로 디자인된 스프레이, 깃발, 배지 등 팀 전용 꾸미기 수집품이 주어져,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나아가, 팬 개인은 어느 팀이건 관계 없이 응원한 총 레벨에 따라 전리품 상자, 탈것, 이모티콘 등 히어로즈 아이템과 트위치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응원 프로그램에 지원한 팬들의 응원량이 일정 수준을 넘어설 경우에도 동참한 모든 팬에게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팬들은 HGC 응원 전용 페이지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다음 응원 레벨에 얼마나 다가갔는지 확인할 수 있다.
 
HGC에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MVP의 최윤상 감독은 “HGC 응원을 통해 HGC 팀들이 블리자드와 트위치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MVP가 8년 전 처음 스타크래프트II 프로팀으로 창단된 이래 지금까지 블리자드가 계속해서 팬들과 플레이어, 그리고 팀 등 유관 기관 간의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 우리는 HGC 응원이 한국 팀은 물론, 해외 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생각하며 앞으로 어떻게 더 발전해 나갈 지도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팬들은 본인이 원하는 바에 따라 32개 HGC참가팀 중 일부 또는 전부에 응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TV 채널 내에 열릴 예정인 HGC 응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심의 통일된 리그 구조로 상반기 시즌과 미드 시즌 난투를 마무리 한 HGC는 세계 각국에서 시즌 2가 진행되고 있으며, HGC이스턴 및 웨스턴 클래시 및 11월 블리즈컨 기간 중 열리는 HGC 파이널 등 연말까지 바쁜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HGC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 이스포츠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중흥을 구가하고 있는 히어로즈 관련 새로운 소식은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히어로즈 앱 2.0’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