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화 김동완, 기부 소식 화제…‘3년 연속 1억5천만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신화의 김동완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3년 연속 1억5천만원을 쾌척하며 기부신화를 창조하고 있다.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그룹 신화 멤버 겸 배우 김동완이 도움이 필요한 미혼모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천4백만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김동완은 지난해 7월에도 무더위 속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고통 받고 있을 미혼모 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4천 6백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2015년 1월에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써달라며 5천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또 기부를 실천하며 3년 연속 1억 5천만원을 쾌척한 것.
 

김동완 / CI ENT
김동완 / CI ENT
 
김동완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나, 필요한 만큼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돕고자 고민해보니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미혼모가정의 아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랐다”면서 “’사회적 약자’라는 특정 계층 없이 모두가 행복하고 모두가 평등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동완이 전달한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전국 사업기관을 통해 여름철 장마 및 가뭄 등으로 힘겨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미혼모 가정 어린이들의 경제적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이제훈 회장은 “가장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3년 연속 기부금을 전달해주신 김동완 씨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불볕더위와 수해 피해 등으로 고통 받고 있을 소외 어린이들을 보다 많은 분들이 기억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처럼 연속 기부에 개념 발언으로 또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동완은 지난 7일 개봉한 뮤지컬 ‘시라노’의 주인공역을 맡으며 오는 10월 9일까지 무대에서 열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