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강대학교, 총장 폭언+욕설 일삼아… ‘개XX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미리 기자) 금강대학교 총장이 수년간 직원들을 향해 폭언과 욕설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1일 전국대학노조 금강대지부에 따르면 한광수 금강대 총장이 직원들에게 수시로 인격적인 막말과 폭언을 일삼았다는 녹취록을 공개했다.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녹취록에 따르면 지난 5월 전체 직원회의에서 한 총장은 “개판치는 직원들은 그냥 가만히 있어라. 내가 다 때려 부숴버리겠다”라면서 “죽일 놈이 너무 많아서 내가 순서대로 때려잡겠다”라고 폭언을 퍼부었다.

또한 “뿌리부터 갉아먹는 XXX들이 있다. 어떤 개XX들이 그러는지 증거도 찾아내겠다” 등의 욕설도 거침없이 뱉었다.

노조 측은 한 총장의 갑질과 폭언으로 직원들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이 때문에 2015년 2월 한 총장 부임 이후 전체 직원의 30%가 그만뒀다고 전했다. 

노조는 “총장에게 전 직원들 앞에서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2개월이 넘도록 아무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욕설 이외에도 부당 청탁에 의한 직원 채용 등의 의혹이 있어 퇴진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학 이사회는 노조가 제기한 한 총장의 폭언 등의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오는 28일 임시 위원회를 연다.

한편, 금강대는 충북 논산에 있는 4년제 종합대학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