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막 긴장이 됐던’ 박상현 캐스터. 스타크래프트2 목소리로 진출…‘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막상현’ 박상현 캐스터가 스타크래프트2에 진출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에 새롭게 추가되는 ‘박상현 캐스터 아나운서 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박상현 캐스터는 스타크래프트 중계를 통해 캐스터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13년간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II 이스포츠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유의 재치와 열정 가득한 중계로 수많은 명승부의 짜릿함을 생동감 있게 전달해 온 그는 경기의 흥분을 배가시키는 샤우트캐스팅 중계 트렌드를 이끈 장본인 가운데 한 명이기도 하다.
 
 / 블리자드 ENT
/ 블리자드 ENT
 
한국인 캐스터 최초로 아나운서 팩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 게임 내에서 목소리를 전하게 된 박상현 캐스터는 스타크래프트 II에 아나운서 콘텐츠가 추가된 이후 한국 팬들에게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캐스터 가운데 한 명이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지 않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박상현 캐스터의 열정이 담긴 아나운서 팩은 스타크래프트 II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마치 경기장 무대에 오른 듯한 흥미진진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현 캐스터가 직접 자신의 목소리가 담긴 아나운서 팩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나운서 팩 녹음 당시 박상현 캐스터의 마음가짐과 각종 게임 내 적용되는 아나운서 대사의 맛보기가 포함되어 있어 영상을 통해 ‘박상현 아나운서 팩’의 전반적인 느낌을 확인 할 수 있다. ‘박상현 캐스터 아나운서 팩 소개 영상’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20일 게임 내 적용되는 박상현 캐스터 아나운서 팩은 평소 박상현 캐스터의 폭발적인 에너지와 재기발랄한 입담이 그대로 담겨 있어 이스포츠 현장의 생생함을 플레이어들에게 전달한다. ‘박상현 캐스터 아나운서 팩’을 포함한 모든 아나운서 팩은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사용하는 종족과 무관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편, ‘박상현 캐스터 아나운서 팩’을 포함한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